프레플리(Preply)는 외국인 강사(튜터)와 학생을 매칭시켜 주는 온라인 튜터링 레슨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본사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브라이튼(Brighton, MA)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의 정식 명칭(Preply)은 일부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플라이'가 아닌 '프레플리'로 발음합니다.)
프레플리(Preply)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로그인(Login)'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레플리(Preply) 로그인 화면에 들어 가면, 오른쪽 상단에 '학생 회원으로 가입하기'와 '튜터 회원으로 가입하기'의 2가지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주고 싶다면, '튜터 회원으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본인의 정보와 이미지, 커리큘럼, 레슨 시간 등을 입력해서, 프레플리(Preply) 한국어 튜터(강사)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한국어 학습 정보란의 강사(튜터) 목록에 본인의 프로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플리(Preply)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주로 서양권 외국인 학생을 모집하는데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아직 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한국어 튜터(강사)로서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 학생을 모집하기에도 상대적으로 용이할 수 있습니다.
해외의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것에 관심 있는 분들은 프레플리(Preply)를 활용해 보시기를 바래요! ^-^
댓글 영역